공정제어 기술 > 기술 산업

본문 바로가기

기술 산업

공정 제어 | 공정제어 기술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2-28 댓글0건

본문

73c9ea47b970af7c16a240a97b58e7f9_1551515762_8843.jpg공정이란 보편적으로 많이 쓰이는 단어로서 직업 분야나 전문성 또는 이 단어가 쓰이는 사회적인 상황에 의존하여 사람에 따라 각기 다른 것을 의미하는 것이다. 산업체 또는 기술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공정은 어떠한 결과를 성취하기 위해 뒤따르는 방법 또는 그 절차이며, 예측되는 결과의 유형은 고려되는 공정의 유형을 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


새로운 세제를 형성하는 방법의 발견이나 나무 펄프가 표백될 때의 화학 반응들을 규명하는 것에 흥미를 가진 과학자들에게 공정은 화학적 변환을 좌우하는 법칙의 집합, 물질의 새로운 생산물로서의 조합, 물리적 변환 및 혼합 또는 열과 압력의 영향 아래에서의 혼합물의 분리, 특별한 친화성을 가진 다른 물질과의 접촉 등을 규정하는 일련의 법칙이 될 것이다.

예를 들면, 나무가 가공되어 깨끗한 표백 종이를 얻게 되기까지는 여러 가지 화학 공정을 통하게 되는데, 그 과정은 가성 소다, 염소 그리고 다른 화학 물질들이 압력이 가해지는 비교적 높은 온도에서 반응되어 나무 섬유들을 서로 묶고 있는 리그닌을 용해하여 빼냄으로써 흰색의 종이를 이루는 섬유들만을 남겨 놓게 된다. 이와 유사하게, 몇몇 가정용 세제들은 가열되는 커다란 반응솥 안에서 액체 중유기 알코올과 매우 폭발성이 높은 산화에틸렌 가스의 반응에 의해서 생산된다. 한편, 바닷물의 염분 제거 공정은 사막에서 가용할 수 있는 물을 생산하기 위한 것으로 점점 더 농축되는 소금 용액으로부터 수증기를 물리적으로 분리하는 것이다.


(점검용 글입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