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측제어 산업의 특징 > 일반게시판

본문 바로가기

계측제어 산업의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02-25

본문

제조업체의 생산량 변동은 경기 불황이나 활성화 정도를 파악하는 데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자동제어와 계측제어 부분의 활성화는 무엇보다도 공장이나 시설이 활발하게 가동되는 것과 한편으로는 증설이나 신설과 같은 새로운 수요가 뒷받침이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일반 산업 부분의 경기 향상이나, 생산량의 증가만으로는 낙관하기가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금융위기 이후 전세계를 강타했던 경기침제는 2008년을 기점으로 하락이 멈추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만, 경기 활성의 기미는 오랫동안 뚜렷하게 나타나지는 않고 않습니다. 최근 미국의 자동제어밸브협회가 발표한 조절밸브를 비롯한 현장 설치기기의 출하량을 보면, 조금씩 회복되던 생산설비의 가동률이 매우 고무적으로 증가되는 추세임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작년 대비 3% 증가한 43 억 달러, 한화 약 5조원의 출하량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공장제어산업의 현황이 세계시장의 35%를 차지하고 있다는 그간의 통계에서 볼 수 있듯이, 북미 제조업체의 출하량 증가는 세계적인 경기 회복에 영행을 끼칠 수 있으리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특히 화학분야와 폐수처리와 같은 환경과 관련산업이 16~17%의 성장을 나타내면서, 한자리 숫자에 머물고 있는 발전산업 및 식품, 제약 부분의 느린 회복에도 불구하고 경기 상승을 조심스럽게 예측하고 있습니다. [출처:자동화시스템뉴스]


(게시판 점검용 글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